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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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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서비스 헌장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의 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필요한 정보는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이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하고 이를 임직원 모두가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실천사항

      • 1. 사업계획
        개발과 보존이 조화를 이루고, 환경과 사람을 중시하는 친환경적인 개발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선 계획 후 개발 원칙에 입각한 체계적인 개발을 통하여 고객중심의 도시 및 주거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 설계 및 시공
        사업의 준공 전 까지 쓰레기 불법투기, 불법 적치물 방치 등 지구 내 미관을 해치는 요인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먼지, 교통방해 등 인근 주민의 생활상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현장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공사는 사업기간 준수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불가피한 사유로 사업기간이 연장될 경우 분양고객께 알리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토지의 사용 시기에 전력 수도, 통신시설 등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관계기관과 설치시기를 협의하여 불편을 줄이겠습니다.
        부실시공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각 공종 단계별 시공상태를 점검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우수품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 시공관리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www.puc.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도시공사 개발사업1처 : 031-8024-8876]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8053-8876 / Fax : 031-692-4337
      우편 우) 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도일동) 2층 개발사업1처


      고객협조사항

      1. 잘못된 사항은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고,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 칭찬하여 주셔서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모든 민원은 실명으로 제출 부탁드리며, 고객님께서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거나 의견을 주실 때에는 성명과 민원답변을 위하여 연락 가능한 E-mail, 연락처,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천사항

      • 1. 분양정보 공개
        분양정보는 홈페이지 게시 및 현수막·일간신문 등에 공고하여 관련 정보를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 분양계약
        분양가격은 우리 공사 관련 규정에 따라 합리적으로 결정하여 투명한 방법으로 공급하겠습니다.
        계약대상에 대한 세부 정보와 반드시 점검해야 할 사항을 사전 고지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 분양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www.puc.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도시공사 개발사업2처 : 031-8053-8858]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개발사업2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8053-8858 / Fax : 031-692-4337
      우편 우) 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도일동) 2층 개발사업1처


      고객협조사항

      1. 분양신청 또는 계약체결 시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즉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2. 모든 민원은 실명으로 제출 부탁드리며, 고객님께서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을 요구하거나 의견을 주실 때에는 성명과 민원답변을 위하여 연락 가능한 E-mail, 연락처, 주소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천사항

      1. 보상 및 계약방법 안내는 고객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보상안내문」책자 별도 제작 후 개별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2. 보상금의 산정은 관련 제 규정에 의거한 공인된 감정평가법인을 선정·의뢰하여 공정한 감정평가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보상금에 이의가 있을 경우 관할 토지수용위원회에 고객 의견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재결이 조속히 결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토지 등 수용으로 인하여 생활의 근거를 상실하게 되는 이주 대상자에 대하여 이주대책 수립 등을 통해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 보상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www.puc.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사업단 : 031-662-4114]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개발사업2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662-4114 / Fax : 031-662-6224
      우편 우) 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13-15,201호 브레인시티보상사업단


      고객협조사항

      1. 모든 민원은 실명으로 접수하며(성명·주소·연락처 등) 익명·가명 및 본인이 접수하지 않을 경우 민원 회신이 불가능 하오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통한 접수 가능)

    • 실천사항

      • 1. 사업계획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문의 응대
        전화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중인 경우, 업무를 대신하거나 메모를 꼭 전달하겠습니다.
      • 3. 서비스 제고 3대 실천목표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안전하게 운행하겠습니다.
        청결한 차량 및 복장상태 유지 하겠습니다
      • 4. 서비스 제고 3대 실천목표
        음주운전 행위 금지하겠습니다.
        부정요금 징수를 하지 않겠습니다.
        불친절(폭력 및 욕설행위)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5. 안전운전 10대 행동실천
        규정 속도를 준수 하겠습니다
        안전거리를 확보 하겠습니다
        차량 내 흡연을 금지 하겠습니다
        졸음운전/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신호위반을 하지 않겠습니다.
        주행 중 핸드폰 사용을 하지 않겠습니다.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하겠습니다.
        주간 전조등을 켜겠습니다.
        차선변경 시 방향지시등 켜겠습니다.
        난폭운전 금지, 양보운전 생활화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요금체계 및 이용안내)

      •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www.puc.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 031-651-4700]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651-4700 / Fax : 031-611-9160
      우편 우) 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도일동) 1층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협조사항

      1. 이용자는 예약시간에 즉시 출발할 수 있도록 지정된 승차 위치에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이용대상자는 특별교통수단 이용 시 신원확인을 위한복지카드(신분증),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진단서 또는 이용대상자 증명서 등을 소지하고 탑승하여야 하며 운전원의 확인 요구 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대상자 및 이용신청인은 특정 차량 또는 운전원을 지정하여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4. 목적지에 도착한 후 별도의 신청 없이 차량을 재이용 하실 수 없습니다.

      5. 이용신청인은 목적지가 변경되었거나 이용신청을 취소할 경우에는 반드시 2시간 전에 지원센터로 통보해주시기 바랍니다.

      6. 상담원 또는 운전원이 안전운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보호자의 동승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준수하여야하고 보호자 미동승 시에는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7. 이용자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는 상담원 또는 운전원에게 안전 운행에 방해되거나 모멸감을 주는 욕설, 폭언들을 하시면 안됩니다.

      8. 이용자는 운전원의 안전운행에 방해가 되는 신체적 접촉이나 폭력 또는 과도한 음주 후 승차 등을 하시면 안됩니다.

      9. 이용자는 차량의 운행 중단을 초래하는 의도적인 차량 운행 방해와 차 실내에 오물 투기 생리현상 행위 등을 하시면 안됩니다.

      10. 특별교통수단이 관내를 벗어나 운행하는 경우는 관내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국한되며 종료시각이 나타난 진료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징구하여 현장에서 운전원에게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11. 이용자는 애완동물과 승차하실 수 없습니다. (장애인 보조견은 예외)

      12. 출발지와 목적지로 지정된 곳 이외에 지역을 경유하여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13. 운행 도중 개인적인 용무·목적 또는 보호자, 지인 등 타인을 승·하차시키기 위하여 경유 목적지로 운행을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14. 운행 중 목적지 경유 또는 목적지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15. 이용자는 운전원의 원활하고 안전한 운행에 필요한 조치사항을 따라야 하고 이를 방해하는 행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위반 시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6. 운전원은 고객의 승·하차 지점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승·하차 지점을 벗어나는 경우 반드시 보호자에게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천사항

      • 1. 고객 응대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문의 응대
        전화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중인 경우, 업무를 대신하거나 메모를 꼭 전달하겠습니다.
      • 3. 교육 운영
        모든 교육을 정시에 시작하고, 종료 시까지 원활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연령별 고객특성에 맞춰 교안을 다양하게 기획, 개발하겠습니다.
        상시 교육이 가능하도록 조직 및 운영체계를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 1. 실내전시관
        실내전시관은 도입부, 교통나라가 위험해요, 교통나라를 지켜줘요, 교통나라와 약속해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시설물은 모형연출, 시뮬레이터, 안내사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 교육내용
        교육은 실내교육, 실외교육, 시청각교육, 특별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3.교육비는 ‘무료’입니다.
      • 4.교육대상 및 예약, 운영시간
        어린이 교통공원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http://tp.pyeongtaek.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 031-8024-8690]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8024-8690 / Fax : 031-8024-8691
        우편 우) 17816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현화6길 48 어린이교통공원


      고객협조사항

      1. 9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보호자 동반 시 입장 가능합니다.

      2. 어린이 보호시설이므로 실내전시장 뿐만 아니라 야외 공간도 금연구역입니다.

      3. 교육장 내에는 별도의 식사장소가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 애완동물 입장은 불가합니다.

      5. 입장 전 휴대전화 전원은 꺼주시거나, 진동으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6.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수업 시작 5분 전까지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단체교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하여 개별관람 입장을 제한합니다.

      8. 관람예절을 지키지 않아 타인의 관람에 피해를 주는 경우에는 관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실천사항

      • 1. 고객 응대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문의 응대
        전화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중인 경우, 업무를 대신하거나 메모를 꼭 전달하겠습니다.
      • 3. 안전 및 환경관리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장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및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화장실을 청결히 유지하여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시설물은 주기적으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4. 청렴한 근무실태 확립
        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징수 금액에 대하여 고객님께 복창을 실시하여 금전관련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이용안내 및 요금체계 등)

      • 1. 공영주차장 현황 및 이용안내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http://parking.puc.or.kr/parking_guide.php 참조)
      • 2. 공영주차장 요금체계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http://parking.puc.or.kr/charge.php 참조)
      • •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 031-8053-8895]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구분 연락처
        전화/팩스 Tel : 031-8053-8895 / Fax : 031-611-9160
        우편 우) 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도일동) 1층 교통사업처


      고객협조사항

      1. 공영주차장은 시민 모두의 시설이므로 청결하게 사용 부탁드립니다.

      2. 공영주차장내 공회전 및 주차면에서 상행위 등 주차용도를 벗어난 행위를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주차 시 옆 주차선을 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4. 주차장 만차 시 이중주차를 하여 타인의 차량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행동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5. 주차장 근무자들도 고객여러분의 이웃이기에 폭언 및 욕설을 자제 부탁드립니다.

      6. 감면 및 면제 대상 차량은 출차 시 반드시 관련 증빙자료를 제시 부탁드리며, 노외주차장은 차량 출차 시 정산기에 설치된 ‘호출버튼’을 누르시거나 주차관제센터(031-692- 3431~2)로 전화하셔서 감면 요청 부탁드립니다.

      7. 차량 출차 시에는 영수증을 받으시고 미 발급 시에는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겠습니다.
    •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타 직원이 대신하여 성실히 응대하겠습니다.
    • 명확하고 상세하며, 이해하기 쉽게 응대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은 최소 7일로 하되,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기한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여 연장할 때에는 그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지체없이 통보하겠습니다.
    • 1.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나. 5분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시간을 고지하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신 경우
      가.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나.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받아 전달하겠습니다.
      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직원의 이름과 내선번호를 알린 후 신속히 연결하겠습니다.
    • 3.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
      가.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나. 인터넷 민원실을 24시간 개방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은 신문, 인터넷 등과 같은 매체를 통하여 우리공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성격에 따라 중요한 정책을 결정할 때에는 공청회, 설명회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자문과 의견은 정책수립 및 추진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책 및 규정상 중대한 변화가 있는 경우 적절한 매체를 통해 이를 일반에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등 주요장소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하여, 신속하게 확인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과 개선사항은 모든 고객 및 직원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전화

      : 031-8053-8800 / 팩스 031-692-4337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 (도일동), 평택도시공사

    • 홈페이지

      : www.puc.or.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조언은 접수 즉시 조사에 착수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에 대한 접수 결과는 3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고 통보하겠습니다.
    •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신고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한 고객의 신상은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1. 시정 및 보상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불편·부당한 사항은 방문·구두·서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가.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이상 재방문 했을 경우

      즉시 확인사실을 거쳐 우선 처리토록 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나. 통화 또는 면담 시 담당직원이 불친절 했을 경우

      해당 직원에게 친절교육을 재시행하겠습니다.

      친절 교육 후 조치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과오에 대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다. 공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확인하여 즉시 수정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 2. 정보제공 및 안내지원
      가. 홍보 간행물 등 정보제공의 내용이 미흡하거나 누락된 경우, 그 내용을 신속하게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나. 홍보지원업무 수행시 미흡한 부분은 결과 평가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차기 홍보지원시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