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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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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 서비스 헌장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의 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우리는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필요한 정보는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이를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하고 이를 임직원 모두가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사업장별 서비스이행기준[공영주차장]

    실천사항

    • 1. 고객 응대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을 나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고객문의에 대해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 2. 전화문의 응대
      전화를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으며,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중인 경우, 업무를 대신하거나 메모를 꼭 전달하겠습니다.
    • 3. 안전 및 환경관리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장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및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화장실을 청결히 유지하여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시설물은 주기적으로 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 4. 청렴한 근무실태 확립
      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징수 금액에 대하여 고객님께 복창을 실시하여 금전관련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및 문의 (이용안내 및 요금체계 등)

    • 1. 공영주차장 현황 및 이용안내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http://parking.puc.or.kr/parking_guide.php 참조)
    • 2. 공영주차장 요금체계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http://parking.puc.or.kr/charge.php 참조)

      ◇ 보다 자세한 문의나 기타 불편사항이 있을 시에는 [평택도시공사 교통사업처 : 031-8053-8895]로 연락해 주시면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Tel : 031-8053-8895, Fax : 031-611-9160
      우편 : 우)17725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도일동) 1층 교통사업처

    • 3. 공영주차장 현황 및 이용안내
      공영주차장은 시민 모두의 시설이므로 청결하게 사용 부탁드립니다.
      공영주차장내 공회전 및 주차면에서 상행위 등 주차용도를 벗어난 행위를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차 시 옆 주차선을 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주차장 만차 시 이중주차를 하여 타인의 차량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행동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차장 근무자들도 고객여러분의 이웃이기에 폭언 및 욕설을 자제 부탁드립니다.
      감면 및 면제 대상 차량은 출차 시 반드시 관련 증빙자료를 제시 부탁드리며, 노외주차장은 차량 출차 시 정산기에 설치된 ‘호출버튼’을 누르시거나 주차관제센터(031-692- 3431~2)로 전화하셔서 감면 요청 부탁드립니다.
      차량 출차 시에는 영수증을 받으시고 미 발급 시에는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겠습니다.
    •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타 직원이 대신하여 성실히 응대하겠습니다.
    • 명확하고 상세하며, 이해하기 쉽게 응대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은 최소 7일로 하되,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기한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여 연장할 때에는 그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지체없이 통보하겠습니다.
    • 1.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나. 5분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시간을 고지하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신 경우
      가.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나.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받아 전달하겠습니다.
      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직원의 이름과 내선번호를 알린 후 신속히 연결하겠습니다.
    • 3.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
      가.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나. 인터넷 민원실을 24시간 개방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은 신문, 인터넷 등과 같은 매체를 통하여 우리공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성격에 따라 중요한 정책을 결정할 때에는 공청회, 설명회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자문과 의견은 정책수립 및 추진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책 및 규정상 중대한 변화가 있는 경우 적절한 매체를 통해 이를 일반에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등 주요장소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하여, 신속하게 확인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과 개선사항은 모든 고객 및 직원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전화

      : 031-8053-8800 / 팩스 031-692-4337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 (도일동), 평택도시공사

    • 홈페이지

      : www.puc.or.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조언은 접수 즉시 조사에 착수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에 대한 접수 결과는 3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고 통보하겠습니다.
    •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신고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한 고객의 신상은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1. 시정 및 보상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불편·부당한 사항은 방문·구두·서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가.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이상 재방문 했을 경우

      즉시 확인사실을 거쳐 우선 처리토록 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나. 통화 또는 면담 시 담당직원이 불친절 했을 경우

      해당 직원에게 친절교육을 재시행하겠습니다.

      친절 교육 후 조치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과오에 대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다. 공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확인하여 즉시 수정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 2. 정보제공 및 안내지원
      가. 홍보 간행물 등 정보제공의 내용이 미흡하거나 누락된 경우, 그 내용을 신속하게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나. 홍보지원업무 수행시 미흡한 부분은 결과 평가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차기 홍보지원시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