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고객서비스

Home 고객광장 고객서비스
  • 고객 서비스 헌장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의 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고객과 사회에 헌신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중심의 투명경영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고, 고객정보는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 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리, 고충 및 민원 등을 경영의 최우선 고제로 인식하고,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불만이 발생한 경우, 고객불만에 대한 책임뿐 아니라 고객과 사회에 대한 헌신기관으로서 고객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의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헌장」을 개정하고 이를 임직원 모두가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정보 제공 절차와 방법

    • 1. 정보 안내 지원
      가. 공사가 추진하는 개발사업 및 공사 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정보 제공에 힘쓰겠습니다.
      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부서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2. 시장 정보 제공
      가. 시장동향 및 추세파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정보 제공에 신속성을 기하겠습니다.
      나. 각 담당부서에서 시장 정보 및 통계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3. 홍보 지원
      가. 우리 공사 관련 홍보책자 등을 열람할 수 있으며, 향후 홍보물 재작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나. 필요시 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종 사진 및 이미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 지역사회 및 기타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각종 축제 및 행사에 대한 홍보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4.조직 및 업무 바로가기
      구비서류, 발급기관에 대한 정보
      서비스 항목 서비스 내용 담당부서
      산업단지 관련 정보제공 산업단지 및 물류단지 분양 및 보상 등 기타 정보
      제공
      전략기획처
      개발사업처
      시장 정보제공 산업단지, 택지지구 등 각종 개발정보 제공 전략기획처
      개발사업처
      민원사항 및 정보공개 요구 신고사항 및 정보공개 접수 및 처리결과 통보 인사총무처
  •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겠습니다.
    • 관계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직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타 직원이 대신하여 성실히 응대하겠습니다.
    • 명확하고 상세하며, 이해하기 쉽게 응대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기한은 최소 7일로 하되,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기한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여 연장할 때에는 그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지체없이 통보하겠습니다.
    • 1.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나. 5분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시간을 고지하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신 경우
      가.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나.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메모를 받아 전달하겠습니다.
      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직원의 이름과 내선번호를 알린 후 신속히 연결하겠습니다.
    • 3. 서면 또는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
      가. 접수와 동시에 즉시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나. 인터넷 민원실을 24시간 개방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은 신문, 인터넷 등과 같은 매체를 통하여 우리공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성격에 따라 중요한 정책을 결정할 때에는 공청회, 설명회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자문과 의견은 정책수립 및 추진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책 및 규정상 중대한 변화가 있는 경우 적절한 매체를 통해 이를 일반에 공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등 주요장소에 「고객의 소리함」을 설치하여, 신속하게 확인하고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과 개선사항은 모든 고객 및 직원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전화

      : 031-8053-8800 / 팩스 031-692-4337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도일유통길 25 (도일동), 평택도시공사

    • 홈페이지

      : www.puc.or.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이나 조언은 접수 즉시 조사에 착수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에 대한 접수 결과는 3일 이내에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시정하고 통보하겠습니다.
    • 8일 이상이 소요되는 신고 사안의 경우, 처리진행상황을 통보하겠습니다.
    • 신고한 고객의 신상은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1. 시정 및 보상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불편·부당한 사항은 방문·구두·서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가.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이상 재방문 했을 경우

      즉시 확인사실을 거쳐 우선 처리토록 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나. 통화 또는 면담 시 담당직원이 불친절 했을 경우

      해당 직원에게 친절교육을 재시행하겠습니다.

      친절 교육 후 조치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과오에 대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다. 공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확인하여 즉시 수정하고, 소정의 보상품을 지급하겠습니다.

    • 2. 정보제공 및 안내지원
      가. 홍보 간행물 등 정보제공의 내용이 미흡하거나 누락된 경우, 그 내용을 신속하게 수정·보완 하겠습니다.
      나. 홍보지원업무 수행시 미흡한 부분은 결과 평가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차기 홍보지원시 반영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평가

    • 서비스이행표준이 약속대로 이행되고 있는가를 수시로 점검하겠습니다.
    • 매년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하여 이행상황를 분석하고, 서비스 부진부분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개선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공사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경영공시 항목에도 포함시키겠습니다.
    • 수렴된 의견과 평가결과는 우리 공사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하여, 고객헌장을 지속적으로 개발·발전키겠습니다.